공인인증서를 갱신, 재발급, 발급 받으시려는분들은 대부분 처음 이용하신 은행홈페이지를 이용하셔야 되는데요.
무조건 인증서는 금융결제원에서 갱신하는거라고 생각하시지 않길 바랍니다.
예를들어 신한은행에서 기존에 발급받으신적이 있으시다면 당연히 신한은행 홈페이지를 통하여 갱신, 재발급을 하셔야 되는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금융결제원을 통하여 발급받으셨다면 아래와 같이 Yessign 홈페이지를 접속하셔서 해결하시면 됩니다.
아래와 같이 일단 홈페이지를 접속해주세요.
홈페이지에 접속하셨다면 위와같이 홈페이지 메인이 나옵니다.
상단 메뉴를 보시는 순서와 같이 인증서 소개를 클릭하시고 인증서 발급 및 관리를 클릭 해주시길 바랍니다.
클릭하셨다면 위와같이 화살표에따라가시면 됩니다.
기존에 금융결제원을 통하여 발급받으셨다면 진행하시면 되며 타 은행에서 발급받으신 분들은 아래와 같이 각 은행을 이용하세요.
예를들어 신한은행을 이용하신다면 신한은행 공인인증센터를 이용해주세요.
위와같이 상단 오른쪽에 보시면 공인인증센터가 보입니다.
신한은행 인증서를 이용하신다면 위와같이 신한은행 인증센터를 이용해주시면 됩니다.
아래는 우리은행 인증센터 이용방법입니다.
만약 우리은행이라면 위와같이 인증센터를 이용하시면 된답니다.
금융결제원에서 직접적으로 갱신하는 부분은 법인사업자 분들만 해당된다고 합니다.
이상으로 금융결제원과 일반은행 인증서 갱신 방법을 소개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