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에서 지원해주는 상품들이 꽤나 많은데요. 정부에서 지원해준다는건 그만큼 금리가 낮은편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신용보증기금 등에서 고객대신 "보증"을 서주는 개념이기 때문에 소득이나 신용도가 높지 않더라도 7~11%정도 되는 낮은금리로 이용을 할 수가 있습니다.

 

실제로 정부지원상품을 신청하는 대부분 사람들의 70%이상이 부결난다고 하는데요. 소득이 낮고 신용등급이 낮다고 하여 무작정 해주는 지원은 아닙니다.

 

정부에서 지원해주는 상품은은 햇살론, 바꿔드림론, 새희망홀씨, 미소금융 등이 있습니다. 각 상품을 비교하신 후 자격조건 및 현재 상황에 알맞는 상품을 택해주시면 될 듯 합니다.



1. 햇살론


- 생계1000만, 대환2000만 총 3000만원 까지 융통이 가능한 대표적인 서민금융정책인데요. 4대사회보헌 미가입자도 가능하기 때문에 가장 승인률이 높은 상품입니다.


 


2.새희망홀씨


- 대환은 안되며 생계자금만 최대2000만원 까지 가능한데 신용도면에서 자격조건이 조금 까다롭기 때문에 등급이 안좋다면 이용하기 힘든 단점이 있다고 합니다.




3. 바꿔드림론


- 생계자금은 불가한 상품입니다. 다만 최대3000만원 까지 대환이 가능하며 6개월 이상 지난 채무여야 합니다. 참고로 4대가 필수로 가입되어야 하는데 햇살론과 비슷한 성향이 있기 때문에 반드시 비교를 꼼꼼히 해보시길 바랍니다.


Posted by ,,.,,
,